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.
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.
 
고단열창유리 HOME > 인증제도 > 건물에너지절약요소 > 고단열창유리
건물에 사용되는 창유리는 22㎜ 또는 24㎜ 복층창을 사용하고, 특히 열손실이 많거나 창면적이 큰 부위에는 단열성이 우수한 로이유리를 사용한다.
고단열 창유리 및 단열출입문은 겨울철에 열손실을 줄이면서 온열감을 향상시킬 수 있고, 창가에서 발생하는 냉기를 줄일 수 있다. 또한 추운 겨울에도 창표면에 발생하는 결로현상을 감소시킬 수 있다. 이러한 방법은 평균 실온을 낮게 유지하더라도 쾌적한 실내환경을 유지할 수 있는 등의 부가적인 효과가 있다.

복층유리나 이중창에는 공기층이 존재하며, 이 공기층은 창유리의 단열성 향상에 큰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소 중의 하나이다. 복층창을 구성하고 있는 유리사이의 공기층은 6㎜의 공간 보다는 12㎜의 공간을 이루고 있는 창유리가 단열효과가 더 우수하다. 따라서 12㎜의 공간을 갖는 22㎜(5㎜ + 12㎜ + 5㎜) 또는 24㎜(6㎜ + 12㎜ + 6㎜)의 복층창을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다.
고단열창 구조
로이유리와 같이 단열성이 우수한 창유리를 선택하는 경우에는 약 25% 까지 난방에너지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.이것은 겨울철 난방비가 매월 10만원이 나오는 아파트에서는 창유리의 종류에 따라 매월 2만 5천원 정도의 난방비를 절감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.